매장 및 공급 이용안내

한살림 물품을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

매장

  • 조합원이 편한 시각에 가까운 매장에서 자유롭게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용 시간 : 월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 일요일(노형매장) 오전10시~오후5시까지
  • 매장 문 닫는 날 설날(신정·구정),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총선·대선), 일요일(이도매장, 동홍매장)
▶한살림 매장에 갈 때는요!
  • 장바구니를 꼭 가져오세요. 생태계를 위해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현금 또는 카드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 법인 혹은 사업자용 지출증빙을 원하시면 법인신용카드로 결제하시거나,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급

물품을 주문하고 댁에서 공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문공급은 댁에서 물품을 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별로 정해진 요일4일 전까지 주문하고 공급 받으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물품을 계획적으로 이용합니다.
  • 주말과 설날, 추석, 어린이날, 성탄절, 선거일을 제외한 주중 공휴일(국경일)에도 정상 주문공급됩니다.

 

▶전화주문
  • 주문 전화번호
    1661-0800(대표 주문전화)
  • 주문 가능시간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상담 및 주문 가능
    주문마감일이 휴무일일 때는 인터넷 주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주문
  • 인터넷 장보기 주소

    http://shop.hansalim.or.kr
  • 주문 가능시간
  • 마감일 오후 9시까지 언제든 이용가능
  • 마감일 오후 9시까지 주문이 완료되지 않으면 그 다음 주로 주문이 넘어갑니다.

 

▶4일 전 주문마감이란?
  • 지정된 공급요일로부터 4일 전에 주문을 마감합니다(주말 제외).
  • 제주는 물류 사정상 주문마감일이 타 지역에 비해 하루가 더 늘어납니다.
  • 지정된 공급요일은 가입안내 시 알려드립니다.

 

▶4일 전 주문 공급 시스템
  • 4일 전 주문으로 생산지에서 제때 수확한 먹을거리를 신선하게 전해드립니다.
  • 주문된 수량만큼 작업하여 불필요한 물품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매장 영수증을 확인해 보세요!
    매장영수증 하단에는 물품 받는 요일, 주문마감 요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사 간 경우에는 주소변경 신청을 하시면 매장영수증에 조합원님 공급요일이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주문하실 때 꼭 알아두세요!
공급상자는 회수하여 재사용 합니다.
  • 한살림 공급상자는 공급장에 등록하여 공급 수량과 회수 수량을 관리하고 있습니다.상자를 접어서 보관했다가 다음 번 공급 시나, 인근 매장을 통해 반납해 주세요.
  • 공급상자를 분실하거나 파손하실 경우 제작비용을 조합원이 부담하시게 됩니다. (종이상자 1,000원, 스치로폼상자 1,500원)
  • 재사용 유리병은 제주 물류 비용의 문제로 아직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문한 물품 중 일부가 결품 될 수도 있습니다.
  • 한살림의 모든 물품은 한살림 생산자로부터만 공급받기 때문에 생산지 사정(기상조건, 생육상태 등)에 따라 결품 될 수도 있으니 양해를 바랍니다.(연평균 약 3%)

 

1회 이용시 주문액이 3만원 이상(출자금제외)이면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특별품 공급 시에는 주문 합계액이 3만원 미만이더라도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생산지 사정으로 물품이 결품되어 3만원 미만이 된 경우에도 공급부담금이 없습니다.
  • 공동체의 경우 주문 합계액이 3만원이 되지 않으면 공동체 대표에게 공급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주소지 변경은 주문 마감 4일 전 오후 5시 까지 가능합니다.
  • 주문 마감일에는 오후 5시까지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마감 이후 주소변경은 이전 주소지로 물품이 공급됨.)
  • 전화 혹은 인터넷 한살림 장보기 상단의메뉴를 통해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소지 불일치로 인한 물품 손실액은 조합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주문 마감 이후에는 주문내용을 변경·삭제·추가할 수 없습니다.
  • 이사, 탈퇴, 이민 등 부득이한 경우 조합원 주문상담부(064-713-5988)로 상담해 주세요.
  • 취소가 된 경우에는 공급부담금과 출자금이 부과됩니다.

 

매일매일의 물품 공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보기 홈페이지(http://shop.hansalim.or.kr) 상단 오른쪽 커뮤니티 메뉴를 이용하시면 그날 그날의 물품 상태, 결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