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임 처리안내
  • 물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장보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요.
  • 매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만 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
  • 공급지로 운반하는 과정에서 상품이 손상되어 공급되었을 경우
  • 주문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공급된 경우
  •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불량, 변질, 용기불량, 유통기한 이상 등)
공급받은 후 1주일 이내에 연락주십시요
  • 일일 식품의 경우 공급 받은 후 3일이 지나 연락 주신 것은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채소류, 두부어묵류, 유제품류, 빵류, 떡류 등 상하기 쉬운 물품)

한살림 물품 반품 기준 안내

꼭 확인하세요! 모든 물품은 공급(구입) 즉시 물품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가능 ·주문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공급된 경우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변질, 불량, 파손, 표기오류, 이물혼입, 중량미달 등)
물품별 접수 기한
·일일식품, 채소/과채류,
냉장/냉동품, 빵류, 유제품 등
·공급(구입)일 다음날까지
·생활용품, 주잡곡 및 기타 ·공급(구입) 후 7일 이내
※특별품과 일부 품목은 별도 안내
반품 불가 ·접수 기한이 지난 경우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경우
·단순히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단순 기호차(맛, 향, 색 등)인 경우
·시간이 경과되어 물품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문의 및 접수처 안내
·전화 : 1661-0800(평일 09:00~18:00)
·인터넷:shop.hansalim.or.kr[조합원만족센터]
※매장 구입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바랍니다.

한살림 화장품류 반품 기준 안내

꼭 확인하세요! 모든 물품은 공급(구입) 즉시 물품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가능 주문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공급된 경우 물품별 접수 기한
공급(구입) 후 7일 이내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변질, 불량, 파손, 표기오류, 이물혼입, 중량미달 등)
사용 후 부작용(트러블)이 나타난 경우
개봉후 사용기한 이내(상자 내 설명지 등 표기 참조)
반품 불가 접수 기한이 지난 경우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경우
단순히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단순 기호차(맛, 향, 색 등)인 경우
시간이 경과되어 물품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문의 및 접수처 안내
전화 : 1661-0800(평일 09:00~18:00)
인터넷:shop.hansalim.or.kr[조합원만족센터]
※매장 구입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 2 )

  1. 8월10일 오후 3시경에 블루베리 한박스를 약간 물렀다하여 20%할인 받아 구입했던 신규 회원입니다.구입 후 집에 돌아와 많이 무른걸 빼고 나머지는 씻어서 김치 냉장고 야채저장고에 넣어 놓은 후 11일(다음날) 오후 2시경에 꺼내 먹으려고 하니 군데 군데 아주 작은 하얀 것들이 보이길래 뭔가 싶어 보니 벌레이더라구요..아이들에게 먹도록 컵에 담아 주었던걸 먹지 못하게 한 후 보니 그곳에도 보이구요..움직이기도 한 이벌레의 정체가 궁금해서 매장에 전활 거니 오늘은 휴무일이고하여 생산자님께 직접 전화를 걸어 여쭤 보았습니다.아무래도 구더기 같다하시며 매장에 전화해 보시라고 설명 해주시더라구요..조금 무른건 먹을 수 있지만 구더기가 생긴건 도저히 먹을 수가 없네요..ㅠㅠ..신선식품은 다음날 반품인데 오늘은 휴일이고 난감하네요..암튼 그대로 다시 봉투에 넣어서 김치 냉장고에..마음은 당장 버리고 싶지만 매장에서 혹시나 확인해야 한다 하실까봐 놔두긴 했는데..영..빨리 내일이 왔으면 합니다.

  2. 안녕하세요!
    한살림제주회원입니다.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물품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화요일 오후에 물품을 공급받았는데요..
    어제(수요일) 저녁에 브로콜리 요리를 하려고 했더니 노랗게 시들었고, 중앙에는 곰팡이가 피어 있었어요..그리고, 오늘 저녁에는 깻잎장아찌를 하려고 깻잎을 씻었는데 깻잎사이사이에 이미 갈색으로 시든 깻잎들이 여러장 있었습니다. 지난번 딸기에서도 3분의 2이상이 너무 익어서 물러진 물품이 왔었습니다. 육지에서 내려오는 물품들이라 속까지 확인하기는 힘들겠지만, 겉에서 확인이 가능한 물품들은 신경을 써서 좀더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할 의사는 없습니다.
    생산자조합원과 소비자조합원사이의 신뢰관계를 위해서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 여겨집니다.
    아름다운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