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1일 예술공간 이아에서 한살림제주 대중강좌

생활기공강좌가 양세진조합원님을 모시고 있었습니다.

양세진 조합원님은

태국 Thai Qi Holistics센터에서 아잔 토(아잔: 태국어로‘선생님’)의 지도 아래 세계 곳곳에서 온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매일 기공을 가르치며 배움을 이어왔습니다.  5년 넘게 치앙마이를 기반으로 활동 후, 올해 초 고향인 제주로 돌아와 서울, 치앙마이, 발리를 오가며 활동 중입니다. 삶의 경험을 반영하는 몸과 마음/생각 습관의 관계와 그 사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몸의 가능성과 지혜에 관심을 가지고 컨택즉흥 Contact Improvisation, 춤 명상 댄스만달라 DANCEmandala를 거쳐 기공을 평생수련으로 삼고 있습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몸’이라는 제한적인 조건을 삶의 경험을 통한 인간 성장과 진화의 기회로 승화시키기 위해 배움을 나누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공강좌의 강좌 내용을 소개합니다

ㆍ워밍업: 몸과 마음의 준비운동

ㆍ7 Statics(서서 하는 운동): 자세와 움직임 습관 인지 및 교정, 몸의 중심/균형 찾기

ㆍ다리운동: 하반신 운동을 통한 몸의 중심 및 균형감각 강화

ㆍ스트레칭: 몸의 중심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움직임

ㆍ명상: 몸과 마음의 균형 찾기, 앉은 자세 교정

체계적으로 구성된 TQH 기공 움직임을 통해 일상 속의 몸의 자세, 움직임, 호흡, 몸과 마음/생각 사이의 습관을 확인하여 불편한 증상들의 근본 원인을 이해 및 탐구한다.
반복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생각의 최적의 균형을 위한 올바른 자세와 에너지 효율적인 움직임 습관을 새로 익힌다.
매일 몸과 마음의 상태를 질문하고 확인하며 삶에 대해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안내한다.

 

수고해주신 양세진조합원님과 참가 조합원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