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난 때: 2017년 11월 12일 (일) 10:00 ~ 15:00

만난 곳: 관광대 앞마당

만난 이들: 조합원- 홍주리, 이선자, 전영, 이학준/비조합원- 이진수, 이효성, 유가향, 권민정, 이권봄

이끈이: 홍주리

<나눈 이야기/ 함께 한 활동>

이날은 제주에서 처음으로 비건 페스티벌을 연 날이었습니다. 어린이식당은 한살림 이름으로 부스를 냈는데요, 한살림 팝콘옥수수를 현미유와 소금을 첨가해 non GMO 팝콘을 준비했습니다. 더불어 현미쌀가스, 현미쌀주물럭, 현미쌀너비아니, 현미쌀탕수미를 홍보했습니다.

다른 생명을 괴롭히지 않고 윤리적인 음식을 먹는 것을 지향하는 분들이 행사를 찾아주셨는데요, 행사는 엄청 북적거린 건 아니지만 그래도 동네 잔치하는 정도의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한살림에 대해서, 어린이식당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한살림은 어떤 단체이고 제주한살림에서 어린이식당이란 것을 시작해보려 한다고 소개했고, 비건 베이킹을 하는 비조합원분께 쌀가루와 두부로 만든 케이크 원재료를 한살림 제품으로 바꾸면 좋을 것 같다고 추천도 해드렸습니다.

전영, 이선자, 이학준 조합원님도 부스를 찾으셔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한살림에 바라는 것>

소모임 지원으로는 10명 이상(어린이 기준) 음식을 준비한다는 것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18년 예산을 잡을 때 어린이식당 예산을 준비해준다면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산 지원이 어렵다면 모임의 성격을 바꾸어 참여자를 늘리는 것부터 해야 할 듯합니다.

다음 모임은? 12월 중

작성자: 홍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