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어린이생명학교 참가신청하세요!

2016년 여름생명학교

 

여름, 여름, 즐거운 여름~!

2017년 한살림제주 여름 어린이 생명학교에서 신나고 뿌듯한 추억을 만들어요

올해 여름생명학교는 구좌 혼디드렁 공동체에서

8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6일(일) 오후2시까지 1박2일 동안 진행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밥도 챙겨먹고,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공동체와 놀이의 중요성도 느껴보고

구좌 대표작물 당근도 직접 심어 키워보기도 하고 비자림 숲산책도 빠져서 안되겠죠?!

 

‘여름 어린이 생명학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5학년까지, 30명 참석할 수 있습니다. (접수순)

모든 식단은 한살림 먹을거리로 만듭니다.

제주의 자연, 생산자와 함께 하는 어린이 여름생명학교에 지금 참가신청하세요~

 

제주의 자연, 생산자와 함께 하는 어린이여름생명학교

-일시: 2017년 8월 5일(토)  10시~6일(일)  14시

-장소:  구좌 혼디드렁공동체(주소 추후 공지)

– 대상: 초등학교1학년~5학년

-참가비: 6만원(예정, 확정후 추후공지)

-입금계좌: 제주은행 18-01-048911 한살림제주

-접수: 064-747-5988 (신청 접수는 전화접수를 우선으로 할께요~)

* 가는 날 부모님이 아이들을 구좌 혼디드렁 공동체로 데려다 주시고, 마치고 난 후 데리고 가셔야 합니다.

* 생명학교 교사를 모집합니다. 한살림 생명학교는 조합원들의 자원활동으로 이뤄집니다. 생명학교 교사 자녀는 참가비를 할인해 드립니다.(할인 금액은 추후 공지) 아이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면 생명학교 교사로 참가신청을 하세요.

 

  한살림 생명학교는

▶ 하늘과 땅, 자연과 만나 자유롭게 뛰어 노는 생명놀이터입니다.

▶ 우리 입으로 들어 가는 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고 배웁니다.

▶ 밥이 똥이 되고 똥이 밥이 되듯 순환하며 되돌려지는 자연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 농촌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왜 지키고 잘 살려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합니다.

▶ 밥은 서로 나누어 먹듯 여럿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체험합니다.

▶ 한살림 생산자, 조합원, 직원이 함께 교사로 참여하여 생명학교를 만들어 갑니다.

– 우리 밥상에 올라오는 먹을거리가 생산되는 농촌의 소중함을 배우고, 경쟁이 아닌 협동으로 생활하는 공동체를 체험하며, 생명의 가치를 아는 어린이로 커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한살림 생명학교는 출발하였습니다.

– 한살림 생명학교는 한살림 조합원들의 모임인 생명학교 준비모임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누군가에게 위탁하여 교육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부모이자 선생님인 조합원과 생산자들이 교사가 되어 자연을 배우고 함께 하는 생명학교를 만들어 갑니다.

 

 한살림 생명학교는 

*모든 먹거리는 한살림 생산물로 만듭니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자발성을 끌어내는 것으로 자연 속에서 찾습니다.

*장소는 한살림 물품 생산지에서 열어 생산자님들의 노고에 대한 고마운 맘을 가집니다.

*진행은 생산자들과 힘을 모아 교사, 어린이, 조합원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